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람의 가치에 주목합니다.

사회적가치

Home > 사회적가치 > 복지나눔 > 소외계층지원

소외계층지원

장애인 특장차량 지원

  • 소외계층의 이동권 보장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

    13년부터 장애인 및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의 이동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도내 사회복지시설과 단체에 특수 제작된 복지용 특장차량을 전달하는 사업으로, 소외계층의 이동권 보장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합니다.

사랑의 리모델링 사업

  • 보금자리와 삶의 희망을 제공

    10년부터 꾸준히 추진해 온 사랑의 리모델링사업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열악한 환경 개선을 통해 건강하고 안심할 수 있는 보금자리와 삶의 희망을 제공합니다. '10년부터 '14년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총 54개 복지시설에 2억 2천만 원 상당의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했으며, '15년엔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해 '십시일반 도서관'을 개소했고, '16년에는 'Aging in Place' 라는 테마로 구좌읍 하도리에 거주하는 전직 해녀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사랑의 리모델링 사업

다문화 가정

  •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러브인 제주

    15년부터 추진된 러브인제주 사업은 결혼이민자의 친정 부모 초청을 통해 제주 도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제주의 자연경관과 전통문화를 함께 체험하며 다문화가정의 제주정착지원 및 다양한 나라의 문화가 공존하는 국제자유도시 조성에 기여합니다.

    다문화 가정

사회복지시설 위문

  • 행복나눔을 실천

    제주도내 소규모 복지시설과 소외 계층 등 10곳을 방문해 위로하고 성금을 전달합니다. JDC 전 직원이 참여하는 드림나눔 봉사단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돼 사랑을 곳곳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위문 대상 사회복지시설은 제주시각장애인복지관, 조천지역아동센터, 한라노인요양원, YWCA여성쉼터, 성읍지역아동센터, 정혜재활원 및 한빛여성의쉼터 등 7곳으로, 다문화 가정·조손가정·독거노인 3가구를 포함해 총 10곳을 방문하였습니다. JDC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국가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입니다.

    사회복지시설 위문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