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람의 가치에 주목합니다.

사회적가치

Home > 사회적가치 > 복지나눔 > 소외계층지원

소외계층지원

장애인 특장차량 지원

  • 소외계층의 이동권 보장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

    13년부터 장애인 및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의 이동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도내 사회복지시설과 단체에 특수 제작된 복지용 특장차량을 전달하는 사업으로, 소외계층의 이동권 보장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합니다.

사랑의 리모델링 사업

  • 보금자리와 삶의 희망을 제공

    10년부터 꾸준히 추진해 온 사랑의 리모델링사업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열악한 환경 개선을 통해 건강하고 안심할 수 있는 보금자리와 삶의 희망을 제공합니다. '10년부터 '14년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총 54개 복지시설에 2억 2천만 원 상당의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했으며, '15년엔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해 '십시일반 도서관'을 개소했고, '16년에는 'Aging in Place' 라는 테마로 구좌읍 하도리에 거주하는 전직 해녀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다문화 가정

  •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러브인 제주

    15년부터 추진된 러브인제주 사업은 결혼이민자의 친정 부모 초청을 통해 제주 도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제주의 자연경관과 전통문화를 함께 체험하며 다문화가정의 제주정착지원 및 다양한 나라의 문화가 공존하는 국제자유도시 조성에 기여합니다.

혹한기, 혹서기, 차례비용

  • 행복나눔을 실천

    제주도내 소규모 복지시설과 소외 계층 등 10곳을 방문해 위로하고 성금을 전달합니다. JDC 전 직원이 참여하는 드림나눔 봉사단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돼 사랑을 곳곳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위문 대상 사회복지시설은 제주시각장애인복지관, 조천지역아동센터, 한라노인요양원, YWCA여성쉼터, 성읍지역아동센터, 정혜재활원 및 한빛여성의쉼터 등 7곳으로, 다문화 가정·조손가정·독거노인 3가구를 포함해 총 10곳을 방문하였습니다. JDC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국가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입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