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국민공감 JDC

홍보센터

Home > 홍보센터 > 뉴스광장

뉴스광장

JDC,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전 직원 대대적 장보기 운동 펼쳐

2020.05.28
JDC,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전 직원 대대적 장보기 운동 펼쳐
- 동문시장 상인단체 등 만나 전통시장 지원방안 논의 -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제담이가 장에 데려다 드림!’ 두 번째 캠페인을 28일 추진했다.
 

□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위축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200여 명의 JDC 임직원들은 점심시간에 동문시장을 방문해 온누리상품권과 에코 장바구니를 활용해 전통시장에서 장보기를 진행했다.

ㅇ 28일 진행된 이번 행사는 부서별 최소 인원을 제외한 전 직원이 참여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구매한 지역상품권 등 1억 7천만원 상당의 지역상품권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ㅇ 문대림 이사장과 JDC 임직원들은 동문시장 관계자를 만나 코로나19 사태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지역 소상공인, 자영업자, 전통시장에 대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 한편, JDC의 ‘제담이가 장에 데려다 드림!’ 캠페인은 지난 4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추진한 ‘다시 그리고 함께: 혼디 모다들엉 고치 햄수다’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ㅇ JDC는 임원 급여 30%를 4개월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고, 직원들은 급여 일부를 활용해 지역상품권을 구매하는 행사를 가졌다. 또 JDC는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JDC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시행했다.
 
ㅇ 아울러 JDC는 취약계층 대상 마스크 6,000개를 지원했으며, 사회복지종사자 및 입도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총 15,000개의 손세정제를 기부했다. 또한, 제주대학교병원, 제주도 방역대책 본부상황실, 제주시?서귀포시 보건소에 위문품(천혜향 90박스)을 전달했다.
 

□ 문대림 JDC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제주경제가 엄청난 시련에 직면하고 있다”며 “JDC는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동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