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국민공감 JDC

홍보센터

Home > 홍보센터 > 뉴스광장

뉴스광장

JDC,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동행:同行’ 7차 온라인 전시

2021.01.15
JDC,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동행:同行’ 7차 온라인 전시
- 안정희 작가 ‘바람이 연주하는 별의 심장展’ JDC 유튜브서 공개 –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코로나 블루(Corona Blue, 코로나로 인한 우울)’ 극복을 위해 안정희 작가가 참여하는 ‘동행:同行’ 7차 온라인 전시를 진행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 ‘동행:同行’ 전시는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 문화예술계를 지원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고립감에 빠진 제주도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기획된 비대면 전시로, JDC가 지난해 8월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 ‘바람이 연주하는 별의 심장’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서는 안정희 작가가 13년간 우도에 살면서 바라본 바다와 하늘, 물질과 농사의 시간들, 사람과 사랑의 순간들, 그리고 제주에서 마주한 산과 나무, 숲과 동물, 계절의 흐름을 녹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ㅇ 이러한 작품을 통해 작가는 삶의 순간을 풍요롭게 느끼며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려 한다.

□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관람만 가능한 이번 전시는 지난 14일부터 JD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고 있다. 작품에 대한 작가의 해설이 더해져 온라인 관객들의 이해를 돕고 현장감을 높였다.

□ 김경훈 JDC 사회가치추진실장은 “문화예술은 도민 정서에 뗄 수 없는 요소”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위한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