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JDC, 공공기관 최초로 메타버스 통한 ESG경영 선포
- ESG경영 선언문 낭독 및 추진전략 발표로 ESG경영 본격화 –
- ESG경영 선언문 낭독 및 추진전략 발표로 ESG경영 본격화 –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지난 7일 공공기관 최초로 메타버스에서 ESG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 이날 행사에서 JDC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ESG경영 선언문을 낭독하고 JDC ESG경영 추진전략(3대 전략, 12개 추진과제)을 발표했다.
ㅇ 특히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디지털 가상현실 플랫폼인 메타버스로 행사를 진행하여 ESG경영 실천의 의미를 더했다.
□ JDC는 임직원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이사장 주도로 ‘ESG 경영 및 2050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선언문’을 낭독했다. 낭독을 통해 선도적으로 ESG경영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해내겠다고 다짐했다.
□ 또한 ‘국민과 함께하는 ESG경영으로 지속가능한 JDC 실현’이라는 비전 아래 3대 추진전략으로 △안전/환경부문 선도(E) △사회적책임 확대(S) △투명경영 실현(G)을 발표했다.
ㅇ E·S·G 각각의 추진전략별로 12개 추진과제와 KPI를 설정하고 ‘ESG 경영개선추진단’ 운영을 통해 시민참여혁신단 등 여러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예정이다.
□ 한편 임직원들은 메타버스에서 구현된 가상공간에서 ESG퀴즈, JDC 홍보관 방문, 방명록 남기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 문대림 JDC 이사장은 “이제 ESG경영은 기업의 새로운 생존방식”이며 “ESG경영 실천으로 국민과 도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고, 제주국제자유도시의 지속가능하고 투명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번 행사 영상은 JDC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이전글
-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