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민공감 JDC

홍보센터

Home > 홍보센터 > 뉴스광장

뉴스광장

JDC,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동행:同行’ 전시 지원 공모

2020.07.27
JDC,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동행:同行’ 전시 지원 공모
- 오는 12월 27일까지 전시공간 무료 대관, 전시 해설·강의료 등 지원 -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코로나 블루(Corona Blue, 코로나 우울증)’ 극복을 위한 ‘동행:同行’ 전시 지원 공모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 이번 공모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도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 넣으며, 위축된 지역 문화예술계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 공고일(7.23) 기준 주소지가 제주지역이고 제주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예술가 개인 및 단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ㅇ 신청방법은 JDC 홈페이지(www.jdcenter.com)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우편 접수는 불가하다.
 
ㅇ 총 14인(단체)를 선착순으로 선정해 개별로 연락할 예정이다.
 
ㅇ 기타 자세한 사항은 JDC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JDC 사회가치추진실(064-797-5519, 5767)로 문의하면 된다.
 

□ 한편 JDC는 선정된 작가에게 작가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무료로 대관해 주고, 전시 해설·강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전시작품은 전시 종합보험에 가입해 안전하게 관리·전시된다.
 
ㅇ 선정된 작가의 작품은 7월 27일부터 12월 27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며, 전시회는 도내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대면·비대면’ 방식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 김경훈 JDC 사회가치추진실장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공연, 전시 등이 취소되면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예술인들을 지원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친 도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이번 ‘동행:同行’ 전시 지원 공모에 열정 있는 도내 예술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