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국민공감 JDC

홍보센터

Home > 홍보센터 > 뉴스광장

뉴스광장

JDC, 사회공헌 사업 임팩트 강화 위한 ‘디자인 씽킹 워크숍’ 개최

2020.10.25
JDC, 사회공헌 사업 임팩트 강화 위한 ‘디자인 씽킹 워크숍’ 개최
- 23일, 2021년도 JDC 사회공헌사업 방향성 논의 –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지난 23일 제주혁신성장센터 내 일자리 지원공간인 ‘J-CUBE’에서 사회공헌 사업 임팩트 강화를 위한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ㅇ ‘디자인 씽킹’은 어떤 사안을 수요자 중심으로 해석해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구성원들의 경험과 지성을 바탕으로 문제 해결방법을 찾는 ‘창의적 혁신 방법론’이다.
 
□ 이번 행사는 앞서 추진해 온 사회공헌 사업의 실적을 점검하고,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신규 사회공헌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함으로써 차년도 사업 방향성 재정립 및 실질적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 JDC와 노사발전재단, 사회복지협의회 등의 외부 협력기관 직원들이 참석한 이날 워크숍에서는 JDC 사회공헌 사업과 관련해 △공감대 형성 △문제점 도출 △해결방안 탐색 △아이디어 공유 및 피드백 등이 이뤄졌다.
 
ㅇ JDC는 이번 워크숍에서 논의된 결과를 재정비해 차년도 사회공헌 사업의 방향성을 수립하는데 반영할 예정이다.
 
□ 김경훈 JDC 사회가치추진실장은 “앞으로도 JDC 사회공헌 사업에 대한 끊임없는 분석과 점검, 평가의 과정을 통해 수요자 맞춤형 사회공헌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