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국민공감 JDC

홍보센터

Home > 홍보센터 > 뉴스광장

뉴스광장

JDC, 면세점 협력업체와 공정거래협약 체결

2022.06.27
JDC, 면세점 협력업체와 공정거래협약 체결
- 공정거래를 계기로 브랜드-면세점간 상생협력 솔루션 기대 -

JDC, 면세점 협력업체와 공정거래협약 체결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JDC)는 JDC지정면세점 협력업체 15개 사와 6월 27일 JDC 본사에서 면세점 공정문화 확산을 위한 공정거래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공정거래협약은 ‘대규모유통업에서의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이하 대규모유통업법) 제19조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가 권장하는 협약이다. 2020년 최초 체결 이후 공정한 유통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협력업체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세 번째로 진행했다.
 
□ JDC는 지난 5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기업을 공모했으며, 올해 신규 지원기업 10개 사와 지난해 체결 기업 중 연속체결업체로 선정된 5개 사 등 총 15개 사와 협약을 체결했다.
 
ㅇ 그중 7개 사는 제주지역 브랜드로 선정해 지역 업체 육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특히 올해는 작년 최초로 추진한 상생협력지원사업을 강화해, 공모를 통해 협약파트너사 중 5개 사에 영업개선 자금 4억 원을 지원해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강화할 계획이다.
 
ㅇ 양 이사장을 포함해 함께 한 브랜드 대표들은 고충을 교환하며 아바(ABBA)의 ‘The Winner Takes It All’처럼 승자 독식이 아닌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생의 솔루션을 만들어 갈 것을 다짐했다.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