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국민공감 JDC

홍보센터

Home > 홍보센터 > 뉴스광장

뉴스광장

JDC, 제주 고등학생 대상 ‘제주-싱가포르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 성료

2022.11.24
JDC, 제주 고등학생 대상 ‘제주-싱가포르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 성료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JDC)는 11월 19일부터 23일까지, 총 4박 5일간 싱가포르 현지에서 ‘제주-싱가포르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 이번 프로그램은 JDC 주최 ‘제2회 아·태 영리더스포럼, 제주’의 사전 프로그램으로, 제주도교육청과 협력해 제주도 내 고등학생 약 60명 및 교사(인솔자) 6명으로 구성된 문화사절단을 싱가포르에 파견해 도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 이번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인 ‘제주-싱가포르 교류간담회’는 11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싱가포르 현지 고등학교에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싱가포르 현지 고등학생들과 토론 세션 및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ㅇ 1부로는 각 국가의 대표 음식과 음악, 명소, 전통의상 및 전통게임, 국경일 등 상대국의 문화를 직접 소개하고 서로의 문화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나라의 구슬치기, 싱가포르의 공기놀이 바뚜 쓰름반(Batu Seremban) 게임을 하는 등 상호 간 친목과 우애를 다졌다.

ㅇ 오후에 진행되는 2부에서는 국가별 4명의 학생이 참여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달성하기 위한 청소년의 역할과 실천방안’을 주제로 토론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 이 밖에도 주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관 설명회,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 지사(KOREA PLAZA) 및 싱가포르 국방부 산하기관인 싱가포르 디스커버리 센터(Singapore Discovery Center) 방문을 통해 싱가포르 내 한국인들의 취업 및 한류(韓流) 현황을 살펴보고, 싱가포르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ㅇ 싱가포르 멀라이언파크 에스플러네이드와 싱가포르 남부 페이버산에서 센토사 섬까지 이어지는 센토사 케이블카, 대표적 휴양지 실로소 비치 등을 직접 둘러보는 기회도 가졌다.

□ JDC는 프로그램 참가자의 왕복항공비를 비롯해 숙식비, 교통비 등 체류비를 지원했으며, 참가자 전원 대상 JDC 이사장 명의 참가상을 받게 된다. 토론 패널 참가자에게는 우수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 양영철 JDC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지역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주춧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내 인재 양성과 글로벌 교류 강화를 통한 도민 국제화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전글
다음글
TOP